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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 가입내역서가 필요하신 경우는 취업이나 이직을 하시거나 대출을 받으시는 경우입니다.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은 인터넷으로 발급받으시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인터넷으로 국민연금 가입내역서를 발급하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내역서 발급은 국민연금 홈페이지와 모바일 그리고 국민연금 지사에 방문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1. 국민연금 가입내역서 발급방법 (인터넷 발급)
1) 📌국민연금 전자민원 서비스로 들어가서 개인인증을 클릭합니다.
2) 간편 인증로그인을 클릭합니다. (간편 인증, 인증서, 네이버, 카카오페이 중 본인이 원하시는 로그인으로 클릭하시면 됩니다.)
3) 개인정보를 작성해 주시고 민간인증서와 전체동의를 클릭하고 인증요청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4) 인증이 완료되시면 인증완료를 클릭해 주세요.
5)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해 주세요.
6) 가입증명서(국/영문)를 클릭해 주세요.
7) 국문증명서를 클릭하시고 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8) 가입내역서가 화면에 나오면 프린터발급으로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팩스전송과 전자증명서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 국민연금 가입내역서 (방문 발급)
- 국민연금지사에 직접 방문하셔서 발급하실 수도 있습니다.
- 준비물 : 신분증
- 📌 가까운 국민연금지사 찾기
국민연금은 현재 소득이 있는 국민들이 납부하는 보험료로 조성된 기금을 통해서 노령, 장애, 사망, 유족 등에 대한 연금을 지급하는 사회보장제도중에 하나입니다. 국민연금은 노후에 안정된 생활을 보장과 소득의 재분배 효과가 있는 장점이 많은 제도임에 분명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국민연금 가입내역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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