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부산광역시에서 대중교통 통합할인제 동백패스를 2023년 8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합니다. 동백전 동백패스를 이용하시면 월 최대 4만 5천 원까지 환급(1년 최대 54만 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꼭 신청하셔서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셔서 건강도 챙기시고 월 4만 5천 원의 환급금도 챙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리실 수 있는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동백패스 신청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신청대상자
■ 부산은행 동백전 체크카드 후불교통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산광역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누구나 가능합니다.
■ 꼭 확인해야 할 내용
- 본인 명의 스마트폰이 없는 경우에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 후불교통 서비스 가입 대상자만 가능합니다
- 만 18세 이상으로 부산은행 입출금 예금계좌를 보유하고 부산은행이 정한 자격기준을 충족하는 개인회원만 가능합니다. (은행연합회 등 불량정보 등재자는 제외)
혜택내용
■ 부산은행 동백전 체크카드 후불교통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산시 대중교통을 월 4만 5천 원 초과하여 사용하실 경우 다음 달에 초과 금액 최대 4만 5천 원을 동백전으로 환급해 드립니다.
→ (예를 들어 2023년 8월 대중교통 요금으로 8만 원을 사용하셨다면 2023년 9월 동백전 정책지원금으로 3만 5천 원을 환급해 드립니다.
■ 혜택을 받으시려면 부산은행 동백전 후불교통 체크가드를 발급하시고 동백전 앱에서 "동백패스"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동백패스 서비스 신청은 8월 1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타 사항
■ 동백전 충전금으로는 대중교통 이용 요금 결제는 불가하며 동백전 체크카드의 후불교통 결제 건은 기존방식대로 후불 결제 상환일자에 체크카드 연결계좌에서 출금됩니다.
■ 하나, 농협 동백전 후불체크카드는 10월 중 오픈 예정입니다.
■ 알쏭달쏭 궁금한 내용
- 부산은행 동백전 체크카드 중 후불교통 기능이 있는 카드만 혜택이 적용가능합니다. 하나, 농협 동백전 체크카드(후불교통)는 10월 중에 오픈 예정입니다.
- 부산은행 동백전 후불교통카드 소지만으로 동백패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고 반드시 8월 1일 이후에 동백전 앱에서 동백패스 서비스 신청 완료가 되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 교통요금 환급대상이 되는 교통수단은 부산시가 지정한 관내 교통수단 후불교통 이용내역만 환급대상에 적용됩니다. → 부산광역시 대중교통 시내버스(마을버스 포함) 및 도시철도(동해선, 경전철 포함) 단, 2000번 버스는 제외됩니다.
- 1인 승차 요금만 환급대상으로 인정이 되고 2인 이상의 요금은 제외됩니다.
- 청소년 요금과 어린이 요금은 환급대상에서 제외되고 성인 요금만 환급대상에 포함됩니다.
- 환급금의 확정은 부산시 정책에 의거하여 월별 "부산은행 동백전 체크카드 후불교통 서비스 이용액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카드사가 교통사업자로부터 교통카드 사용내역을 접수받는 시점에 따라 이용액이 확정되며 교통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고객님의 실제 이용 시점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동백전 충전금으로 대중교통 이용은 불가하며 동백전 체크카드의 후불교통 결제 건은 기존방식대로 후발결제 상환일자 체크카드 연결계좌에서 출금됩니다.
- 2G 폰이나 본인명의 스마트폰이 없는 고객은 동백패스 서비스 이용을 현재 하실 수 없으나 추후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 동백패스 서비스 중도 해지 시에는 대중교통 환급금은 소멸되어 받으실 수 없습니다.
지금까지 부산광역시 대중교통 통합할인제 동백패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해서 지구도 살리고 날씬하고 건강한 몸도 유지하고 환급금도 돌려받는 혜택이니 모두 신청하셔서 혜택을 누리시기 바랍니다.